현재는 장마철입니다. 장마철은 정말로 하늘이 변덕스럽다고 말할 수 있는 정도로 불안정한 날을 보여줍니다. 기상청도 참으로 답답한 상황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여전히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이곳 뿐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기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날을 확인하는 방법은 과거에는 9시 뉴스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포털에서 간단히 '날씨'라고 검색하면 예보및 특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발전함에 따라 앱을 다운로드하면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몇 가지 일기예보 앱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원기날씨

원기날시는 예전에 모바일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게 언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이를 자랑스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통해 최대 5개 장소를 즐겨찾기로 설정하여 간단하게 예보및 특보를 볼 수 있습니다.

원기날씨 다운받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모든 정보가 쉽게 제공되며 추가된 지역의 기상 특보 정보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레이더나 위성 영상도 주로 확인하는 사람들에게 좋은것 같아요. 정보의 양과 시각화, 알림 설정 및 다양한 위젯까지 제공되어서 하나 앱을 추천한다면 가장 먼저 추천할 만한 앱입니다.

미세미세

미세미세 앱은 특히 대기오염과 관련된 정보를 잘 표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 내일 그리고 모레의 미세먼지 예보도 볼 수 있습니다. 숫자보다는 아이콘과 표로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사용자에게 편리한 앱입니다.

미세미세 앱 다운로드

해당 앱은 지역마다 먼지 농도가 다양하게 표시됩니다. 좋음, 나쁨 등으로 단계별로 구분되어 있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약간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수치 자체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측정소가 먼 경우에는 미세먼지가 심각한데도 좋음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어요.

기상청 날씨알리미

과거에는 청 자체에서 앱을 개발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데이터를 제공하여 다양한 어플이 개발되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공식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알 수 있듯이 홈페이지를 어플로 옮긴 느낌이 강합니다.

기상청 알리미 다운로드

아직은 발전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젯이 없습니다. 다른 어플들은 위젯이 제공되지만 이 것은 없어서 불편합니다. 다른 앱을 보조로 사용해야 합니다. 공식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있다는 장점은 있을 것 같아요.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