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전에 주식을 열심히 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공부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돈으로 투자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유가 좀 되어서 본격적인 투자를 해볼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중요한 것은 2가지였습니다. 하나는 수수료, 다른 하나는 HTS였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라는 곳이 있더군요. 수수료도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그리고 MTS만 있는 줄 알았는데 HTS도 있기는 하더군요. 사실 HTS보다는 MTS로 거래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MTS만 있어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수수료이지요. NH투자증권 나무 수수료는 굉장히 저렴한 편이네요.

수수료 정책은 2가지입니다. 나무 앱을 통해서 모바일 개설을 할 경우에 정률 수수료 0.01%입니다.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로 개설을 하면 0.015%입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나무 앱 -> 0.01%
  • 케이뱅크/카카오뱅크 -> 0.015%

이를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제휴은행으로 개설을 하는 것보다 모바일 계좌로 직접 개설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렇게 열심히 조사했는데, 지금 가입하면 수수료 평생 무료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서둘러서 조사를 해보았지요.

원래는 왼쪽처럼 평생 무료였는데 어느 순간 '평생우대'라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아마도 오른쪽 위에 조그맣게 9월 14일부터라고 되어 있는 것 보니.. 그때부터 변경이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 주식의 수수료가 0.0043% 정도라서 거의 미미한 수준이긴 하지만,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 드네요. 아직 다른 기관은 무료인 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