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쓸모왕 > baidu.com (바이두 검색)

baidu.com (바이두 검색)

^$@#%^ | 2021. 4. 21. 20:59

바이두(baidu.com)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어 검색엔진입니다. 중국어권에서만 사용을 하지만, 중국 인구가 워낙 많기 때문에 트래픽 양으로 비교를 했을때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사이트가 됩니다. 

 

바이두는 중국에서 구글의 역할을 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인터페이스도 구글과 꽤나 비슷합니다. 한때는 구글이 중국에 진출을 하면서 바이두의 아성에 금이 갈것이라 생각을 하였지만, 검열로 인하여 구글이 중국시장에서 물러나게 되면서 바이두의 위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baidu.com 에 대한 것 입니다.

 

# 바이두 검색 바로가기

baidu.com

 

바이두 검색에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들어갈 수 있지만,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시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바이두 서비스

바이두는 구글처럼 여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이두윈 :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이두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알려저 있습니다. 이 서비스가 유명하게 된 이유는 1TB라는 무료 용량입니다. PC에서 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5GB밖에 되지 않으나 모바일 앱 로그인을 해야 1TB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백과 : 바이두에서 운영을 하고있는 위키위키 방식의 백과사전 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위키위키 형식이 아니라고 하지만, 시스템은 영락없는 위키위키 방식입니다. 위키백과보다 많은 문서수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중국 편향적인 기술이 많습니다.

 

아이치이(IQITI) :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사이트 입니다. 바이두의 투자를 받아 설립이되었다가 지금은 바이두 자회사가 되었씁니다.

'미쓸모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쌤쌤마트 게임  (0) 2021.04.22
가자아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1.04.21
WBC 정상수치  (0) 2021.04.17
남동구청 홈페이지  (0) 2021.03.30
용인 수지 교차로 홈페이지  (0) 2021.03.24

⌾ 최신 연관글 보기